• Home
  • :
  • 학생지원
  • :
  • 장학금

장학금

브릿지 인재양성과정에 참여하는 교육학과, 특수교육과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매년 약 20% 사업비를 장학급으로 지급하며, 성과에 따라 1~3종 장학금을 지원한다.

  • 등급 선발기준 혜택
    브릿지 1종 브릿지 역량 80점 이상 200만원 × 4 총 800만원)
    브릿지 2종 브릿지 역량 75점 이상 150만원 × 7인(총 1,050만원)
    브릿지 3종 브릿지 역량 70점 이상 100만원 × 10인(총 1,000만원)
    · 매년도 사업계획에 따라 장학금 지원은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브릿지 역량 평가 기준
  • 학기별 총 100점 만점 중 교과활동(30%) + 비교과활동(50%) + 리더십 및 참여도(20%) 를 기준으로
    상위 득점자를 선발하여 브릿지 학생 장학금 지급. 항목별 평가기준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 브릿지 역량 = 교과활동 + 비교과활동
  • 교과활동(성적평점) (배점 30점)
  • 성적평점(G.P.A) (30점)
    4.0 이상 30점
    3.5 ~ 4.0 25점
    3.0 ~ 3.5 20점
    2.5 ~ 3.0 15점
    2.0 ~ 2.5 10점
    1.5 ~ 2.0 5점
  • 비교과활동
  • 활 동 점 수 최대 점수 세 부 내 용 지원자 점수

    릿


    지역봉사
    동아리
    10점 10점 사업단에서 지원하는 동아리 학기제 (일회성 인정불가)
    사회
    봉사활동
    10점 10점 ‘1365자원봉사센터(www.1365.go.kr/)’에서 공식으로 인정된 20시간 이상
    선후배
    멘토링
    10점 10점 사업단에서 지원하는 멘토링
    (선후배, 졸업생·전문가, 소외계층 멘토링)
    학습공동체 10점 10점 사업단에서 지원하는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참여
    건당 5점 20점 사업단에서 지원하는 활동
    (지역탐방, 성과발표회, 인재사례발표, 사제동행, 박람회 등)
    소 계 60점



    국제화능력 5점 5점 어학성적 TOEIC 500점 이상, / TOEIC-S LV 5이상/ OPIC IM1이상, HSK 등
    공모전 5점 5점 교외 주체 공모전 참여자 점수부여
    5점 5점 교내 주체 공모전
    문화 활동 건당 1점 10점 영화, 연극, 음악회 , 박물관, 전시회, 박람회, 유적지 답사 등
    증빙이 가능한 활동 등 (한 분야 당 최대 5점)
    자기전문성 강화 건당 2점 10점 교내 및 교외 프로그램 참여(예, 토익사관학교, 학습법 워크숍,
    취업캠프, 창업동아리, 인적성검사, 심리검사, 취업특강,
    기업현장실습 자소서/서류첨삭, 취업캠프 참가, 인턴, 등)
    참여자 점수부여
    건당 5점 5점 자격증 *당해에 한함
    (예 : 한국사 3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안전교육지도사 등)
    소 계 40점
    합 계 100점
    • 리더십 및 참여도 (배점 20점)
    •   · 참여도 · 적극성 · 성실성 · 책임감


    • 점수 세부내용
      매우 우수
      20점
      1. 브릿지 프로그램 및 학생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브릿지 실무역량을 높이고자하는 지식, 기술, 태도가 매우 우수함
      2.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등 의사소통 능력이 매우 우수함
      3. 자신의 잠재력 개발과 브릿지 역량 함양에 진취적인 태도를 보임으로써 타 학생들에게 모범이 됨
      우수
      18점
      1. 브릿지 프로그램 및 학생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브릿지 실무역량을 높이고자하는 지식, 기술, 태도가 우수함
      2.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등 의사소통 능력이 우수함
      3. 자신의 잠재력 개발과 브릿지 역량함양에 진취적인 태도를 보임으로써 타 학생들에게 모범이 됨
      양호
      15점
      1. 브릿지 프로그램 및 학생활동에 참여하였고, 브릿지 실무역량을 높이고하는 지식, 기술, 태도가 양호함
      2.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등 의사소통 능력이 양호함
      3. 브릿지 역량함양을 위한 노력을 보였지만 다양한 경험과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참여가 아쉬움
      미흡
      12점
      1. 브릿지 프로그램 및 학생활동에 참여하였으나, 브릿지 실무역량을 높이고자하는 노력이 다소 미흡함
      2.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등 적극적인 의사소통 능력이 다소 미흡함
      3. 브릿지 역량함양을 위한 노력을 보였지만 다양한 경험과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참여가 다소 미흡함
      매우미흡
      10점
      1. 브릿지 프로그램 및 학생활동에 일부 참여하였으나, 브릿지 실무역량을 높이고자하는 노력이 미흡하며 증진할 필요가 있음
      2.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등 적극적인 의사소통 능력이 미흡하며 증진할 필요가 있음
      3. 브릿지 역량함양을 위한 노력을 보였지만 다양한 경험과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참여가 미흡하며 증진할 필요가 있음